해외에서 네이버 계정 해킹 시도 정말 무섭네요. 비밀번호 바꾸세요.

네이버 계정에 해킹시도가 있어서 계정 자동 잠금이 되었네요. 누가 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뒤 해외에서 접속가능하도록 해외접속금지 설정을 풀고, 우크라이나에서 접속 시도를 했더라구요... 정말 무섭네요. 어떻게 우크라이나에서 제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아내서 접속 시도를 했는지 정말 어느 한 군데 방심하면 절대 안되겠네요. 국내에서 가장 크다는 네이버 계정도 이렇게 쉽게 노출이 되고 뚫리니까요..

 

계정이 잠기기 전에 이메일로 해외에서 접속을 막은 설정이 풀렸다는 이메일로 날라왔더라구요. 아이피 주소를 검색해 보니 경상북도 안동으로 나오는데, 먼저 한국 아이피로 네이버에 로그인한뒤 해외 접속 금지 시켜놓은 설정을 해제 한거 같아요.

그리고 우크라이나 아이피로 로그인 시도를 했는데, 네이버 시스템에서 의심스러운 로그인시도로 보고 계정을 잠겨놨네요.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의 계정 정보가 노출된 것은 기분이 나쁘지만, 그래도 보호장치를 통해서 더 큰피해를 막을 수 있어서 다행인거 같아요. 그런데 이상한게 어떻게 제 계정정보가 노출이 되었는지 참 궁금하네요.

 

네이버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곳이 없기때문에 다른 사이트에서 유출된거 같지는 않고, 비밀번호가 특수문자없이 7자리로 다소 쉽게되어 있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컴퓨터에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심겨져 있어서 그런건지...    

 

 

암튼 계정금지된거를 해제하고, 비밀번호를 특수문자 포함해서 10자리 이상으로 변경한뒤, 해외에서 접속못하도록 다시 설정을 해놓았네요. 갈수록 해킹시도도 많아지고, 인터넷 범죄들이 지능화되고 있어서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게 조심하고, 보안에도 신경을 더 써야 할꺼 같아요.

 

특수문자 포함한 10자리 이상 비밀번호는 가장 간단하게 할수 있는 강력한 보안 강화 조치이니 모두 비밀번호 바꾸시길...

 

 

그리고 네이버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보안 기능 등을 전부 사용하도록 설정을 했어요.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기능, 새로운 기기 등록 기능,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 타지역로그인 차단 기능 등등 네이버에서 꽤 많은 보안 강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었네요.

 

타지역 로그인 차단 기능 

 

서울외 지역에서는 로그인이 안되도록 설정 해놓았어요.

설정해놓은 지역에서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이예요.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

 

국내에서만 로그인 되고 해외에서는 로그인 안되도록 하는 기능

 

새로운 기기 등록 및 로그인 알림 기능

 

등록해놓은 기기에서만 접속을 허용하거나 새로운 기기로 로그인시 알림이 가도록 하는 기능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 하면 아래처럼 이메일로 접속지역, 아이피주소, 관련 정보가 발송이 되네요.

 

 

 

암튼 처음있는 일이라 깜짝놀라서 할수 있는 조치는 다해놓았는데, "모두들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 는 속담을 잘 기억해서, 미리미리 예방 조치를 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오돈

세상에는 정말 많은 오픈소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사용할지 , 혹은 비지니스에 활용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오돈은 “오픈소스로 돈벌기” 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슬로건 아래 무한한 가능성과 수익창출 기회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