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돈을 소개합니다.

공지사항 2016. 9. 3. 02:49

 

오돈은 "오픈소스로 돈벌기"의 약자로 비지니스, 창업, 온라인 쇼핑몰 (이커머스), 투잡 등에 유용한 오픈소스 정보들을 모으고, 나누고자하는 블로그입니다. 프로그래밍, IT 분야 에서 사용되는 협의적 의미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정보들 뿐만 아니라, "공개, 공유, 협력" 라는 광의적 의미의 다양한 주제들까지 다룰 계획입니다.  

 

웹개발, 워드프레스 제작/교육, 쇼핑몰 운영에 관한 일과 재능기부 활동을 하다보니 다양한 분야의 많은 분들을 만날기회가 생기는데, 사용할수 있는 많은 정보와 도구가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활용을 해야될지 몰라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제가 알고 있는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우선은 제가 잘알고 있는  워드프레스, 마젠토, 검색엔진최적화, 쇼핑몰운영정보, 마케팅, 소셜활용, 블로그 운영 분야에 대한 글들이 많아질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픈소스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실생활 정보, 뉴스, 트렌드 등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 부동산, 창업, 투잡 등의 다양한 정보들도 나누고 싶습니다. 

 

 

로고는 책위에 있는 돼지저금통인데, 여러가지 지식을 통해서 차곡차곡 돈을 모아보자는 의미입니다. 

다이아몬드도 다듬지 않으면 그저 돌멩이에 지나지 않습니다. 오픈소스도 그렇습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그저 쓸모없는 것이지만, 그것을 잘 활용하면 다이아몬드보다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재능거래 분야에서 1위 사이트인 크몽에서 워드프레스, 쇼핑몰 부문에서 6개월정도 활동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 재능기부 차원에서 재미로 시작을 했었는데, 어느새 등급이 프로가 되었네요. 워드프레스 부문에서 프로는 현재 저밖에 없는 거 같은데, 워드프레스, 마젠토, 드루팔 같은 PHP 기반의 오픈소스 솔루션에 대해 의뢰를 하시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크몽에서 문의를 주시거나 이메일 주세요. 교육문의도 환영합니다.

 

그리고 홍대나 합정 인근의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나 비지니스 참여 제안은 적극 환영합니다. ^^

 

운영자 활동 내역

스마일보이랩 대표 ( https://smileboylab.com )

오돈 운영자 ( http://odon.kr )

몽 전문가 활동  ( https://kmong.com/@smileboylab )

개인 블로그 운영 ( https://babo.co

 

운영자 프로필

주활동지역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인근. 합정역, 홍대입구역, 강남역 (가끔씩).

가족관계 : 와이프와 딸 셋

관심분야 : 워드프레스, 마젠토, 드루팔, 오픈소스, 리눅스, aws, 온라인 비지니스, 스타트업, 창업, 블로그, 애드센스,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모두, 쇼핑몰, 이커머스, 드론, 로봇,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파이썬, 공유, 온라인교육, 웹제작, IT 교육,클래시로얄, 카페24 등

게임 : 클래시오브클랜, 클래시 로얄 ( 둘다 무과금 유저 )

이메일 : jake@smileboy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