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관심사가 다양해지고, 취미로 하던일이 갑자기 돈이 되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재테크의 세계도 다변화되고, 그 규모도 급속도로 커져나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취미재테크인 희귀 동전 모으기, 우표 모으기를 비롯해 최근에 소개 되고 있는 이색 재테크 찾아보니 다음과 같이 엄청 많네요..


다육식물 키우기, 풍란키우기, 옛날 만화책 모으기, 레고 수집, 피규어 수집, 건담 수집, 수석 수집, 열대어 키우기, 앵무새 키우기, 비트코인 거래, 운동화 수집, 와인 모으기, 보이차 등등


저도 오래전부터 취미재테크나 해볼까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운동화 수집이나 만화책모으기는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있고, 레고나 와인 같은 것은 너무 비싸기 때문에 감히 시도할 엄두도 못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마침 고모가 다육이에 대해서 말해줘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다육식물키우기는 다테크라고 해서 엄청 뜨고 있는 취미 재테크중 하나인데, 고모가 이걸 많이 키우고 계시더라구요. 뭐 돈이 되는 것은 아니고 워낙 식물 키우는 것을 좋아하셔서 풍란과 함께 취미로 키우시는데, 이번에 인터넷으로 몇개 더 사고 싶다고 말씀을 하셔서 주문을 도와드리다가 저도 관심이 생겼어요.


다육이는 종류가 2천개가 넘고 색깔이나 모양이 제각각이라 잘 키우면 그 희소성 때문에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가격이 올라가더라구요. 


다육 식물 ( 다육이 )


건조한 기후에 적응하기 위하여 잎이나 줄기, 혹은 뿌리에 물을 저장하는 구조를 지니고 있는 식물들을 일컫는다. 영문으로는 "Succulent"며, "즙"을 뜻하는 라틴 단어 "Sucus" 에서 따왔다. 이 용어는 학문용어가 아니며, 다육식물 분류 자체는 종속과문계 어디에도 들지 않는다.

석회질 땅에서 자라다 보니 토양을 산성화 시켜서 다른 식물보다 분갈이에 신경써줘야 한다. 보통 화분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1년 주기가 권장된다.

다육식물은 대부분 햇빛을 굉장히 좋아하므로 실내에 별로 햇빛이 들지 않는다면 구매할 때 주의하자

생명력이 강하여 줄기의 작은 부분만 잎꽂이해도 쉽게 뿌리를 내리는 경우가 많다.


출처 : 나무위키



고모가 키우고 있는 다육이들 사진 찍어서 보내주셨는데, 종류가 많네요.  뭐 아직까지 정확히 잘모르지만 구경만 해도 좋아보이네요. 









인터넷에서 다육이를 사려고 검색해 보니까 심폴, 엑스플랜트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네요...

이번에 구매하려고 했던 다육이 종류가 경화금, 거미줄바위솔, 방울복랑금 인데, 다육이 중에서는 유명한 거라고 하네요. 그런데 방울복랑금은 너무 비싸서 우선은 다른 것부터 먼저 키워보고 다음번에 사기로 하고 우선 아래것들만 주문했네요. 가장 비싼 다육이 종류중에 하나가 방울복랑금 인데, 전에 TV 에서 천만짜리가 소개되었다고 해요. 


 






아파트 베란다에서 다육이를 제대로 키울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재미있는 취미가 하나 생긴거라 설레네요. 다육이 대품으로 키우기까지 고고~~ 다육이 키우는 방법 나와있는 책도 하나 구매할 예정이예요. ^^


다음은 관련 기사들이 있어서 모아봤는데, 참고하면 좋을꺼 같아요.


[SMALL BUSINESS]‘다육식물’로 이색 재테크·소자본창업…‘방울복랑금’ 2년 키워 1000만원에 팔아요


[틈새재테크]‘천원’으로 시작하는 다육식물 재테크



블로그 이미지

오돈

세상에는 정말 많은 오픈소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사용할지 , 혹은 비지니스에 활용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오돈은 “오픈소스로 돈벌기” 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슬로건 아래 무한한 가능성과 수익창출 기회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