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PN 서비스?


VPN은 간단히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설망을 만드는 것을 의미 하는데, 

개인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서비스가 제한되는 외국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해요. 

기술적으로 VPN은 나의 IP를 감추고 외국의 IP로 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거든요.

가상 사설망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가상 사설망(영어: Virtual private network, VPN)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다. 가상 사설망에서 메시지는 인터넷과 같은 공공망 위에서 표준 프로토콜을 써서 전달되거나, 가상 사설망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이 서비스 수준 계약을 맺은 후 서비스 제공자의 사설망을 통해 전달된다.

가상 사설망의 등장배경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기업 업무환경의 변화에 기인한다. 즉, 소규모 지역에서 문서만을 전달하던 업무처리 기반에서 하나의 건물 내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업무로, 다시 본사와 다수의 지사 관계, 또한 지사는 국내 지사와 국외 지사로 확장되었다. 이들이 하나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기존 전용선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비용을 포함한 여러가지 한계를 가지며, 전용선을 이용해서 네트워크가 구성되었다고 하더라도 네트워크 운영을 자체적으로 하는 것과 새로운 기술들을 도입하는 것 역시 기업의 입장에서는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공중 네트워크는 보안과 관련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나 데이터를 전달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었다. 이러한 복합적인 이유가 가상 사설망이 등장한 계기가 되었다.


2. 사용 용도


1) 해외 방송 시청 : 보통 미국 MLB 같은 사이트나 여러 방송국들은 자국내에서만 접속 및 시청이 가능하게 제한을 해놓는데, 미국 VPN을 이용해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2) 국내에서 막아놓은 해외 사이트 이용 : 한국 방송통신 위원회에서는 해외 음란물 및 불법 자료 유입방지를 위해서 IP 차단을 통해 아예 접속을 하지 못하고 해놓는데, 명확하지 않은 판단 근거와 선정으로 인해 불법적이지 않은 사이트들도 차단이 되는 경우도 있고, 언론 통제의 수단으로도 가끔 쓰이고 있는데, 이때 VPN을 이용하면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3) 해외에서의 한국 웹사이트 접속 환경 테스트 : 현재 해외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웹사이트가 있다면 VPN을 이용해서 해외에서 내 웹사이트 접속 환경에 대해 테스트 해볼수 있어요.



3. 추천 VPN 서비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무료 VPN 서비스, 유료 VPN 서비스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하지만 무료 VPN 서비스는 너무 느리고, 보통 30초~1분 마다 광고창이 뜨더라구요

가끔씩 사용하는 경우라면 무료 VPN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고, 

좀더 나은 환경에서 이용하고 싶으면, 

유료 VPN 서비스를 가입해서 사용하면 될꺼 같네요

저는 현재 spotflux 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무료, 유료 둘다 제공해주고 있어요.

무료로 이용하면 미국 VPN 을 이용할 수 있는데, 

처음 3일간 무료로 유료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해줘요. 

저도 한번 이용해 보고 괜찮아서, 1년에 $29.95 하는 서비스를 가입했어요

( 가입할 때 60% 할인행사를 해서 실제로는 $15 정도였네요. )


4.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해요. 

spotflux.com ( https://www.spotflux.com/ ) 에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뒤 원하는 서버국가를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돼요.

현재 미국, 영국, 네덜란드, 독일, 싱가포르 서버를 제공해주고 있네요.

블로그 이미지

오돈

세상에는 정말 많은 오픈소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사용할지 , 혹은 비지니스에 활용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오돈은 “오픈소스로 돈벌기” 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슬로건 아래 무한한 가능성과 수익창출 기회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