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안보실 2차장 김기정 교수의 사표가 수리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청와대에서는 건강상 문제와 시중구설에 대한 책임을 지기위해 사의를 표명했고 그것을 받아들인거라고 말을 했지만, 언론들은 사실상 경질로 받아들이는 분위기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도 가깝고 선거기간 안보정책에 브레인역할을 맡고, 얼마전에 임명된 인사가 왜 이렇게 12일이라는 짧은 시간에 경질이 되었는지 궁금해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연세대 교수 시절 '품행' 문제라고만 나오고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좀더 시간을 투자해 알아보았네요.

 

 

그런데 아무리 검색을 해보고 찾아봐도 여성단체로부터 끊이지않고 계속되는 제보와 구설이 되고 있는 내용이 나와있는 곳이 한곳도 없네요.  과연 어떠한 행동과 발언을 했기에 한미회담을 앞둔 중요한 시점에서 차장이 그만두는 상황이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혹시나 아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무슨 내용인지 알아야지 문제가 되는 상황인지 생각을 해볼수 있을텐데.. 제가 좀더 찾아보고 조금이라도 관련 내용이 알게 되면 추가해놓을수 있도록 할께요..  


좋은 인사로 호평을 받고 있는 문재인 정부가 이번일로 타격을 입을꺼 같은데,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네요. 

블로그 이미지

오돈

세상에는 정말 많은 오픈소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사용할지 , 혹은 비지니스에 활용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오돈은 “오픈소스로 돈벌기” 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슬로건 아래 무한한 가능성과 수익창출 기회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